TBS 보도본부 소속 류밀희 기자는 <시사IN> 소속 김은지 기자의 뒤를 이어 2019년 9월부터 뉴스공장에서 <이알뉴> 코너를 맡아 김어준 뉴스공장장과 2022년 12월 30일 마지막 방송까지 함께 했으며, 짤짤이쇼에도 종종 출연해 왔다.
류밀희 소개
▶ TBS 보도본부 소속 취재기자
▶ 별명 : 광개토대왕(넓은 이마), 벨루가(짤짤이쇼 출연 당시 얻은 별명)
▶ MBTI(성격유형검사) : ESTJ(엄격한 관리자)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 유지
▶ 류밀희 기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으며 과거 쇼호스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려져 있습니다.
▶ 2019년 9월 1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첫 출연하여 2022년 12월 30일까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이알뉴) 코너를 맡아 왔습니다.
▶ 전임 <시사IN>의 김은지 기자의 미국 유학으로 공백이 생겼고 이후 코너를 이어받아 뉴스공장 시즌1을 김어준과 함께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류밀희 기자 영상 모음
1. 류밀희의 서울시의회 습격사건(1인 시위)
▶ 류밀희 기자는 2021년 11월 17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서울시가 TBS 출연금 123억 원을 대폭 삭감한 것에 반발해 전국언론노동조합 TBS지부의 1인 시위에 동참했습니다.
2. 세상 사람들, 우리 미리뽕 보고 가세요!
3. 짤짤이쇼 유튜브 라이브 첫 출연
4. 티봉이 X 류밀희 만났다.
◈ TBS 소속 기자로 김어준의 뉴스공장 시즌2에서 계속 함께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며 현재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짤짤이쇼 출연은 현행대로 계속 종종 출연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류밀희 기자를 어느 곳에서 만나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